티스토리 뷰
목차
영화 소개 및 줄거리
영화는 토마스가 누구인지, 어떻게 그곳에 도착했는지에 대한 기억 없이 어떤 엘리베이터에서 일어나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는 담쟁이 덩굴로 덮인 우뚝 솟은 벽들로 둘러싸인 넓은 공터인 글레이드에서 자신을 발견한다. 글레이드에는 리더인 알비, 그의 후임 지휘관인 뉴트 그리고 벽 너머의 미로를 탐험하는 러너스 민호를 포함한 기억을 잃은 소년들이 살고 있다. 토마스는 소년들이 글레이드에 몇 년이나 갇혀 있었고,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계속 변하는 미로를 통해서 탈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매일 밤, 미로는 배치를 바꾸며, 탈출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든다. 생존을 위한 유일한 임시방편은 미로를 탐색하고 그것의 비밀을 밝히는 방법을 찾는 것에 있다. 토마스의 등장 후 글레이드에 도착한 최초의 소녀인 테레사가 등장한다. 그녀는 그녀가 마지막 인물이 될 것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쪽지를 가지고 있다 이 쪽지는 기억을 잃은 소년들 사이에 혼란과 두려움을 유발한다. 테레사는 등장과 동시에 혼수상태에 빠지지만, 그녀가 깨어났을 때, 그녀는 토마스를 알아보고 그들은 텔레파시로 연결되어 그들 사이에 더 깊은 연관성을 암시한다. 식량이 바닥나고 미로가 점점 더 위험해짐에 따라 글레이드 내에서 분란이 일어나자 토마스는 러너가 되어 미로를 탐험하기로 결심한다. 알비와 뉴트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그는 민호와 함께 미로로 달리고 탈출구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암시를 발견하면서 미로에서 하룻밤을 살아남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괴물인 그리버로 알려진 치명적인 괴물의 출현에 의해 방해를 받는다. 알비가 그리버에 찔려서 혼수상태에 빠졌을 때, 토마스와 다른 사람들은 너무 늦기 전에 미로를 탈출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다. 시간이 부족하고 내부 분란이 일어나 토마스와 몇 명의 남자아이들은 미로를 거스르고 그것의 비밀을 밝혀낼 계획을 세운다. 그들이 덫을 헤치고 그리버스와 대결하면서, 그들은 그들의 역사에 대한 진실과 그들의 삶을 각각 통제해온 위키드로 알려진 연합를 발견한다. 종말론적인 대결에서, 토마스와 그의 총사들은 위키드의 지도자들을 거역하고 그들의 자유를 위해 싸운다. 예상치 못한 도움으로, 그들은 미로를 탈출하는데 성공하고 바깥 세상이 정말로 그들이 상상했던 것보다 더 위험하다는 것을 발견한다. "메이즈 러너"는 광란적인 세계에서 생존, 우정, 그리고 정체성 찾기라는 공부를 자극하는 주제와 결합된 두근거리는 모험이다. 토마스와 그의 친구들이 진실을 밝히기 위해 여행을 시작하면서, 그들은 그들의 가장 깊은 두려움을 무시하고 자유가 최고가 되는 미래를 위해 싸워나간다.
주인공 캐릭터 설명
토마스는 강한 정의감과 충실함으로 용감하고, 단호하며, 지략이 풍부한 것으로 묘사된다. 글레이드에 도착한 순간부터, 토마스는 딜레마를 둘러싼 신비에 대한 답을 찾으려하고 도전하는 자세를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타고난 리더십 능력을 보여준다. 토마스의 결정적인 특징들 중 하나는 그의 상황을 이해하려는 호기심과 추진력이다. 다른 사람들의 경고와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는 러너로서 미로에 모험을 하는 것이든 글레이드의 지도자들의 권위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든, 함정에 빠져 알 수 없는 것을 탐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의 호기심은 이야기에서 직면한 도전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중추적인 정보를 발견하도록 이끌어간다. 또한 그는 미로에서 그리버를 거스르는 것이든, 위키드의 거친 세력에 맞서는 것이든, 위험에 직면하여 놀라운 용기를 보여줍니다. 승산이 무적이라고 느껴질 때, 토마스는 그의 자유와 친구들의 안녕을 위해 싸우겠다는 그의 결의에 충실하다. 토마스는 글레이드에 갇힌 다른이들과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그들에 대해 염려를 보여주기도 한다. 직접적인 행동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도움과 지원을 빠르게 제공하고 친구들의 신뢰와 존경을 얻는다. 여러 상황에서 고군분투와 잘못된 감정에도 불구하고 토마스는 글레이드 내의 극단의 시기에 통합하는 힘으로 작용하면서 친구들과의 안전과 우선시한다. 영화 내내, 토마스는 그의 정체성과 목적을 고심하면서 많은 변화를 겪는다. 그가 자신의 과거에 대한 진실성과 위키드의 사소한 동기들을 발견하면서 그는 그의 단호함을 시험하는 섬세한 선택과 도덕적인 딜레마에 저항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결국, 다른 사람들이 억압과 불의와의 싸움에 동참하도록 영감을 주면서 미봉책과 적응력의 상징으로 등장한다. 요약하자면, 토마스는 다방면에 걸쳐 있는 인물로 그의 용기, 호기심, 연민이 메이즈러너의 서사를 이끌어낸다. 그의 여행은 역경 속에서도 인내와 연대의 힘을 보여준다.
총평
비평가들은 이 영화에 두드러지게 나타난 강렬한 액션, 강력한 연기, 흥미로운 전제로 인해 메이즈러너를 호평했다. 많은 사람들이 영화의 속도감과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높이 평가했으며, 영화 내내 관객이 몰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미로 자체가 주는 시각적효과가 눈에 띄었다고 한다. 그리고 토마스를 연기한 주인공역의 배우 딜런 오브라이언은 비평가들로부터 카리스마 있는 눈빛과 주인공의 감정에 공감될 수 있도록 잘 묘사한 연기를 강조하면서 특별히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일부 비평가들은 영화가 장르에 너무 많이 의존하고 다른 나머지 각각의 캐릭터들의 특징이 부각되는 힘이 부족하게 느껴졌다고 한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메이즈 러너"는 원작 소설의 내용을 시각적으로 잘 표현해내고 흥미진진하고 액션감 넘치는 각색으로 호평받았다.